;
5
;
뭐든지리뷰

바나바잎 추출물 2달 복용 후기 정말 효과 있습니다

SaveSavedRemoved 4

2달에 한 번 병원에서 혈당과 당화혈색소 검사를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높은 수치에 바나바잎 추출물을 복용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정말 놀라운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유전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질병입니다. 보통 당뇨병, 고질혈증, 고혈압 등이 잘 유전된다고 알려져 있고 저 또한 거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현재 이상지질혈증이라고 불리는 고지혈증약을 복용하는 중이고 당뇨 수치도 심상치 않아서 2달에 한 번씩 병원에 갈 때마다 체크를 하는데 공복 혈당이 100이 넘고 당화혈색소 수치도 높게 나옵니다.

바나바잎 추출물

혈당은 알겠는데 당화혈색소는 또 뭐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사실 공복혈당보다는 당화혈색소 수치를 통해 당뇨병을 판단하게 됩니다. 의사 선생님도 항상 당화혈색소 수치를 보면서 진료를 해주시는데 이 당화혈색소란 약 3개월의 평균 혈당 수치를 나타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되며 혈중 포도당 농도라고도 합니다.

코엔자임큐텐 효능

오미자 효능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 코에픽

그럼 당화혈색소의 정상수치는 얼마일까요? 아래에 있는 표에서 보듯이 4%~5.6%가 정상이고 그 이상은 당뇨 전단계 또는 당뇨라고 판단합니다. 참고로 혈당의 경우에는 공복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으로 나누어서 봐야 하는데 공복혈당은 70~110이 정상이고 식수 2시간 혈당은 70~140이 정상입니다.

당화혈색소 수치관리상태
4~5.6정상
5.6~6.5당뇨 위험
6.5 이상당뇨 진단

저의 경우 당화혈색소 수치가 6% 이상 나와서 의사 선생님이 항상 음식 조절하고 운동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2달 전에는 당화혈색소 수치가 7.6%까지 올랐지요. 위기감을 느낀 저는 그동안 실패했던 음식조절과 운동이 아닌 다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바나바잎 추출물이었습니다. 물론 의사 선생님은 음식조절과 운동이 최고라고 하셨지만 저는 거기에 혈당을 낮춰준다는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먹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사실 혈당을 낮춰준다는 음식이 꽤 많이 있습니다. 여주, 양파, 둥글레, 돼지감자, 바나나잎까지 다양하죠.

그런데 제가 무엇을 먹어볼까 고민하는 때에 맞춰 바나바잎이라는 이름도 생소한 단어가 들렸습니다. 바나바잎차를 마시면 혈당을 낮추어 준다고 해서 바나바잎차를 구매해보려고 알아보았는데 바나바잎 추출물 제품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먹기 좋게 알약으로 되어 있어서 바로 주문해서 약 2달간 복용했습니다. 그리고 고지혈증약을 처방받기 위해 병원에 다녀왔는데 이번엔 당화혈색소 수치가 6.2가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칭찬해 주시더군요. 그제서야 정말 효과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바나바잎 추출물


바나바잎 효능

바나바잎은 인도와 동남아시아, 필리핀 등이 주 원산지입니다. 주로 차로 만들어서 섭취를 하지만 요리의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또한 옛날부터 약으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현대에 와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바나바잎의 효능은 혈당 감소입니다.

지금부터 바나바잎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혈당 감소에 도움

바나바잎 속에 있는 콜로솔산과 글루코피라오노스, 라제스트로메이아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물질들이 포도당 생성을 억제시키고 당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켜 주며 전분과 당의 체내 분열을 유도하기 때문에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변비 해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유산균, 비피더스균 등의 선인균이 증가시켜 장의 환경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배변을 촉진하는 데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바나바잎은 비만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당뇨병은 비만과 큰 연관이 있는데 특히 과체중이나 비만이 있는 사람 중에 당뇨병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포도당 분가 분해되는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소화되는 속도를 감소시켜 식욕이 줄어들게 만듭니다. 이것이 체중이 감소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항암 효과

코로솔산은 당뇨 수치를 낮추기도 하지만 항염증 작용도 합니다.

항바이러스 및 활성산소 제거

바나바잎 추출물에 있는 엘라직산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은 알츠하이머나 류마티스 관절염 발생 위허을 낮춰주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바나바잎 부작용은 뚜렷하게 없다고 하니 기호에 맞게 바나바잎차나 건강식품을 통해서 섭취하면 되는데 원산지가 한국이 아니기 때문에 바나바잎차를 먹기에는 조금 꺼려지고 아무래도 추출물을 통한 섭취가 더 효능이 좋을 것 같아서 알약으로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10
내츄럴플러스 바나바 영양제

내츄럴플러스 바나바 영양제 베스트셀러

코로솔산 1mg 함유
5중 복합 기능성 제품
10
중외제약 혈당건강 바나바 정제

중외제약 혈당건강 바나바 정제 베스트셀러

코로솔산 1.3mg 함유
비타민, 아연, 셀레늄, 크롬 함유

바나바잎 추출물 추천 BEST 3

바나바잎 추출물 건강기능식품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은 거의 대부분 비슷합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여부와 가성비 있는 가격인지를 잘 따져서 구매하면 될 것입니다. 사실 저의 경우 그냥 유명 연예인이 모델로 있고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것으로 쉽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내츄럴플러스에서 나온 바나바영양제, 뉴트리딘의 바나바잎추출물 플러스, 중외제약의 혈당건강 바나바 정제 등 어떤 것을 복용하더라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혈당을 낮춰주는 데에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누구나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혈당 감소에 관한 여러 연구 결과를 보면 6개월 이상 장기복용했을 때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으므로 당뇨병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꾸준하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