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유산균 먹는 시간과 종류 효능 총정리

SaveSavedRemoved 0

유산균 먹는 시간을 알고 계신가요? 유산균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유산균을 먹지 않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로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유산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 먹는 시간

유산균이 장 건강에 좋다고 하여 먹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다고 무조건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이체질이거나 장 질환이 있는 경우 또는 항생제 등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의사나 약사 등의 전문가와 상의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 또한 1년 전부터 유산균을 먹고 있는데 그러다가 문득 유산균을 언제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처음 락토핏 유산균을 먹다가 중간에 여에스더 유산균을 먹었는데 그때 알아보니 아침 식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는 무조건 아침에 일어나서 물로 입을 헹궈내고 유산균부터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유산균은 위산이 중화되어 있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산균의 특성상 산성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설득력이 있지만 또 다른 전문가들은 식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도대체 무엇이 맞는 것일까요?

사람마다 먹는 음식의 상태나 종류가 다르고 장의 환경이 다르므로 유산균이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조건도 다양해집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식전에 먹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유산균 먹는 시간 유산균 판매 순위 사진

유산균의 종류와 효능

유산균이 좋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챙겨 먹고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의 종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등 뭐가 이렇게 많은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 속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모든 살아있는 균을 말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Lactobacillus의 유산균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최근에는 이 것 외에도 Lactococcus, Enterococcus, Streptococcus, Bifidobacterium 등의 유산균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젖산균과 비피더스균이 대표적입니다.
  2. 프리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유익한 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나쁜 유해균을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한 마디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프리바이오틱스는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질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이 되며 특히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입니다.
  3.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포함되도록 조합한 유산균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산균입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이라고 생각하게 되겠네요.
  4.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이른바 4세대 유산균으로 불립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만들어낸 대사산물인 사균체를 함유하여 우리 몸 속에 유해균보다 유익균을 더 많이 생기도록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을 유지해주는 중요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사실 1세대 유산균부터 4세대 유산균부터 이름과 효능이 조금씩 다를 뿐 이 유산균의 최종 목적은 똑같습니다. 바로 우리 몸 속의 환경을 바꾸어 건강에 좋은 유익균이 많아지도록 하는 것이죠. 그래서 어린아이나 노년층 아닌 젊고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종류이든 유산균을 챙겨 먹는 것 만으로 이미 자신에게는 좋은 선물을 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Tags: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