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SaveSavedRemoved 1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릴렉스체어 Best Seller
휴식에 최적화
편안한 각도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로우체어 Best Seller
낮은 각도
수납 편리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경량체어 Best Seller
가벼운 무게
수납에 최적화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작은 사이즈
수납 용이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BBQ 체어 Best Seller
저렴한 가격
다양한 용도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벤치형 캠핑 체어
600D 옥스포드 원단
캠핑의자 장단점 비교 캠핑체어 추천 TOP 5
캠핑체어 중 최고로 편안함
4단 각도조절

캠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캠핑을 할 때 텐트를 비롯하여 꽤 많은 종류의 장비가 필요한데 그 중에서도 종류별 캠핑의자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캠핑체어 추천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릴렉스체어

캠핑의자 장단점 밴프 시그니처 릴렉스 캠핑 체어 OC101 제품 사진

캠핑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캠핑의자를 구매하기 위해 캠핑용품점에 가게 되면 가장 먼저 추천받는 의자가 릴렉스체어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만약 캠핑용품점에서 릴렉스의자만 추천을 한다면 그 분은 캠핑을 하지 않는 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릴렉스체어는 말 그대로 편안히 앉아서 쉬는 의자입니다. 앉기 좋은 편안한 각도, 휴식에 최적화된 각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죠.

릴렉스체어의 장점은 정말 쉬기 편한 의자라는 것이고 단점은 의자가 길게 접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납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접으면 약 1m 정도의 길이가 나오기 때문에 캠핑을 가기위해 짐을 수납할 때 꽤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쉬기 위한 의자이기 때문에 앉았을 때의 각도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에는 불편한 의자가 바로 릴렉스체어 입니다. 그리고 의자의 등받이가 뒤쪽으로 눕혀져 있기 때문에 공간 차지를 많이 하므로 넓은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의자 장단점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것이죠.

로우체어

캠핑의자 장단점 mountseal 캠핑 로우 체어 의자 폴딩 체어 제품 사진

캠핑의자 장단점 2번째로 로우체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우체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낮은 의자입니다. 음식을 먹거나 다른 사람과 함께 대화를 나눌 때에 최적화된 의자입니다.

의자를 폈을 때 높이가 61cm 정도에 불과하고 릴렉스의자보다는 뒷판의 각도가 조금 더 좁습니다. 접었을 때 납작하게 접히므로 수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러나 이 의자도 단점이 있습니다. 불멍이나 음식을 하기 위한 화로대 주변에서 사용할 시에 아이들이 앉았을 때에 안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불구경을 한다거나 음식을 먹기 위해서 의자를 당기다보면 의자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의자가 앞으로 넘어지면서 접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로우체어를 사용할 때에는 실내가 아닌 화로대 근처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경량체어

캠핑의자 장단점 쿨맨 초량 백패킹 체어 B형 제품 사진

캠핑의자 장단점 3번째로 살펴볼 의자는 경량체어입니다. 경량체어의 장점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수납 사이즈가 굉장히 작다는 것입니다. 릴렉스 체어나 로우 체어 등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납을 한계를 느끼는 캠퍼들이 찾게 되는 의자가 바로 경량체어 입니다.

가볍고 수납 사이즈가 작은 대신에 릴렉스체어나 로우체어보다는 편안함이 좀 덜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의 사이트가 파쇄석으로 되어 있거나 캠핑지의 바닥이 단단하지 못할 경우 의자 다리가 땅 속으로 파고 들어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화로대 주변에서 사용하기 힘든 로우 체어처럼 경량 체어 역시 무게가 상당히 가벼워 바람이 불면 의자가 넘어져 의자에 불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람이 앉아 있을 때에는 상관이 없는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캠핑을 할 때 의자에 계속 앉아 있는 것이 아니므로 화로대 주변에서 경량 체어를 갖다놓는 것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니릴렉스체어

캠핑의자 장단점 스노우라인 미니리렉스체어 제품 사진

캠핑의자 장단점 4번째는 미니체어릴렉스체어 입니다. 이름이 미니체어라서 아이들용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어른들이 사용하는 캠핑의자입니다. 꽤 작은 사이즈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등받이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로우 체어의 단점이었던 땅 바닥으로 의자 다리가 들어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다리 끝부분을 넓은 단면으로 처리했기 때문이죠.

미닐릴렉스체어는 그 크기에 비해서 상당히 편하지만 아쉽게도 팔걸이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팔걸이를 선호하는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경량체어에 비하여 조금 무겁고 수납 사이즈도 상대적으로 큰 것도 짚고 넘어가야 할 점입니다.

BBQ 체어

캠핑의자 장단점 몬테라 와이드 BBQ 체어 세트 제품 사진

캠핑의자 장단점 마지막 5번째 의자는 BBQ 체어입니다. 캠핑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자가 바로 BBQ 체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의자와 함께 사용할 때에는 발 받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간이 테이블, 쿨러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은 의자입니다.

남자분들이 캠핑 가서 가장 많이 앉게되는 의자가 BBQ 체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활용도가 굉장히 많아서 캠퍼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갖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 의자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의자의 다리가 엑스 표시로 되어 있는 부분을 앞쪽으로 해서 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BBQ 체어는 딱히 단점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는 만능 의자이기 때문에 꼭 한 세트씩은 가지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