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가정용 전자동 커피 메이커 추천 TOP 5

SaveSavedRemoved 0
가정용 전자동 커피 메이커 추천 TOP 5
주방 인테리어 최적화
빠른 추출 기능
가정용 전자동 커피 메이커 추천 TOP 5
추출 시간 조절 가능
드롭방지 추출구
가정용 전자동 커피 메이커 추천 TOP 5
누수 방지 기능
대용량 커피 추출 가능

가정용 전자동 커피 메이커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카페에서만 커피를 즐기는 시대는 끝이 나고 이제는 가정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도 원두커피 본연의 맛과 향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커피 메이커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자동 커피 메이커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러셀홉스 대용량 그라인더 커피 메이커 RH-E239403

러셀홉스 대용량 전자동 커피 메이커 rh-e239403 제품 사진

사실 이 제품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 보다는 드립 커피를 좋아하는데 이 러셀홉스 커피 메이커인 RH-E239403 은 원두와 물만 넣으면 자동으로 커피가 추출되기 때문에 카페가 아닌 가정 집에서 맛볼 수 있는 최상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 저가 커피 메이커는 커피 가루를 넣는 방식이지만 이 제품은 로스팅 된 커피 원두를 그대로 넣으면 되기 때문에 좀더 신선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이 원두 상태와 가루로 된 상태의 커피는 신선도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물론 러셀홉스 커피 메이커는 원두 상태의 커피가 아니라 가루로 되어 있다 하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커피 가루만 있다 하더라도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9단계로 분쇄 입자를 조절할 수 있고 커피 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보온 기능은 기본이고 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던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여러 기능을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파란색의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분쇄된 커피 가루의 용량을 조절하고 커피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피 원두 모양이 1개에서 3개까지 표시가 되는데 이것을 통해서 신맛이 강하게 할 수 있고 탄맛이 더 강하게 할 수도 있어서 기호에 따라서 커피 맛을 추출하여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내장 영구 필터가 있지만 종이 필터는 꼭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커피를 추출하면서 나오는 여러 물질을 걸러내지 못하기 때문에 맛이 깔끔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전자동 커피 메이커도 그렇겠지만 커피는 금방 내렸을 때가 가장 맛있습니다. 전자동 커피 메이커 중에서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오스너 마티인 예가프레소 커피 메이커 CM6628T

오스너 마티인 예가프레소 커피메이커 CM6628T 제품 사진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가격은 보기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에는 밥값보다 비싼 커피가 수두룩하지요. 그러나 가정용 커피 메이커의 발달은 로스팅된 원두만 구입하면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오스너 마티인 예가프레소 커피 메이커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맛을 선사해 줍니다. 약 70도의 일정한 온도로 커피를 추출하고 내장된 그라인더로 원두를 분쇄하기 때문에 무척이나 편한 제품입니다. 10만원대의 다른 커피 메이커처럼 원두 또는 원두 가루를 기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세척이 간편한 반영구 필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오스너만이 가진 기술력으로 커피를 빠르고 부드럽게 추출을 하며 특히 새로 개발된 가열구조가 일정한 압력을 가해주기 때문에 커피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커피가 추출된 이후에도 120분간 보온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커피는 내려서 바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M6628T 역시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쉽고 편하게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출이나 분생 도중에 임의로 물통을 열거나 분쇄용기를 분리할 경우 마이크로 스위치 보호기능이 작동하여 제품이 정지됩니다.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 메이커 아이보리 VCD-200E-I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 아이보리 VCD-200E-I 제품 사진

조금은 낯선 느낌의 브랜드이지만 비탄토니오는 20년 동안이나 소형 주방가전 브랜드로써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블렌더나 커피 메이커, 와플 메이커 등 스몰 패밀리에서 선호되는 제품을 중심으로 다른 브랜보다 디자인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입니다.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의 제품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디자인과 색상이 특이합니다. 주방 인테리어를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비탄토니오 커피 메이커가 마음에 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추출용량이 다른 제품에 비해서는 조금 적지만 이 제품 역시 원두와 원두 분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그라인더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추출되는 커피 용량의 크기에서 이미 눈치 채신 분도 있겠지만 VCD-200E-I 는 1인 가구나 2인 가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최대 4잔 분량을 5분만에 빠르게 추출이 가능하지만 보온 유지 시간은 30분밖에 되지 않습니다. 보온 유지시간이 30분밖에 되지 않은 것은 추출 후 30분 이상 지나면 커피가 눌어붙고 산화되어 커피의 맛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은 “홈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직선과 곡선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집 안의 어디에 갖다 놓아도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전자동 커피 메이커에 비해 작습니다. LCD 디스플레이 알림창은 없지만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피 원두와 원두를 넣은 후 원하는 모드로 설정하여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그러면 5분 후 초록색 버튼이 흰색으로 바뀌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됩니다. 컵에 얼음을 한 가득 채운 후에 방금 내린 커피를 부어 마시면 정말 맛있는 아이스 커피가 됩니다.

비탄토니오 커피 메이커는 물을 고르게 분포해 드립하는 샤워헤드가 있습니다. 샤워드립과 30초간의 뜸 들이기로 바리스타가 직접 핸드 드립을 해주는 것처럼 깊고 풍부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직쉐프 전자동 디지털 커피 메이커 MGF-520

매직쉐프 전자동 디지털 커피메이커 mgf-520 제품 사진

아마 제가 추천하는 전자동 커피 메이커 중에서는 가장 고가의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브랜드가 매직쉐프이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하지만 다른 제품과는 차별되는 특징도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만 봤을 때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꽤 넓은 LCD 디스플레이 알림창이 있는걸 볼 수 있으며 버튼이 아니라 터치식으로 된 컨트롤 패드라서 더 쉽고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라인더와 추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으며 커피를 내려주는 작업이 끝나면 약 40분 동안 보온을 유지합니다.

제가 주목하는 매직쉐프 전자동 티지털 커피 메이커 MGF-520 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바로 세척에 관한 부분입니다. 다른 제품의 경우 거름만이나 유리포트는 쉽게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했지만 물탱크와 분쇄구까지는 분리가 되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물탱크와 분쇄구 전체를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어떤 제품보다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목해야 할 것은 드롭방지 추출구입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도중에 유리포트를 분리해 버려도 커피가 계속 나오게 되는데 매직쉐프 커피 메이커는 유리용기를 분리하는 순간 커피 추출이 정지되기 때문에 굉장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그라인드 앱 드립 커피 메이커 HD7761/00

필립스 그라인드 앱 드립 커피메이커 HD7761/00 제품 사진

커피 메이커 중에 필립스 제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저가형 커피 메이커가 아니라 그라인더가 내장된 고가형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누수 방지기능이 있어서 추출 중에도 자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120분간의 보온이 끝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이 제품의 장점은 바로 브랜드입니다. 커피 메이커 제품을 떠올릴 때 빠질 수 없는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HD7761/00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롭고 혁신적인 개념의 커피 메이커입니다.

신선한 원두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원두 컨테이너가 있으며 거기에서 바로 원두를 분쇄하여 그라인드 앤 드립 시스템으로 기존의 커피 메이커에서 느끼지 못했던 풍미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뭔가 복잡한 설정 없이 아주 간단한 설정만으로 드립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1.2L 대용량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커피 메이커 중에 디자인적으로 가장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