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무선 청소기 판매순위 TOP 5

SaveSavedRemoved 0
무선 청소기 판매순위 TOP 5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셀프 스탠딩
대표사진
물걸레 청소 가능
대용량 배터리
무선 청소기 판매순위 TOP 5
가성비 좋음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 부착
무선 청소기 판매순위 TOP 5
5단계 미세먼지 배출차단 시스템
스마트폰 어플 연동

빗자루와 쓰레받기만으로 청소하던 시절을 지나서 이제 거의 모든 가정마다 무선 청소기가 없는 집은 없습니다. 혼자 살고 있는 1인 가구라 할지라도 없으면 안되는 필수 가전제품인데 오늘은 판매가 많이 되었던 제품 TOP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PQ92-3OBF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PQ92-3OBF 제품 사진


무선 청소기를 고를 때 성능부터 보느냐 가격부터 보느냐에 따라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지는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등장하는 단어가 바로 ‘가성비’라는 것입니다. 일렉트로룩스 제품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중간쯤 어딘가에 위치해있는데 가성비 좋은 청소기를 찾는 사람들이 너무 저렴하지 않으면서도 성능은 좋은 제품을 고민하다가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퓨어 Q9 PQ92-3OBF는 2020년에 나온 제품과 2021년형 신제품이 있는데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찾은 것은 역시 2020년에 출시된 청소기입니다. 단순하고 간결하며 편안함을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한국인의 정서와도 잘 맞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내 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많이 적용하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에 결합되 있으며 별도로 거치대를 설치할 필요없이 어디에나 세워둘 수 있는 셀프스탠딩이 가능합니다.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서 약 53분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필터가 5단계로 시스템 되어 있기 때문에 초미세먼지까지 흡입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장소에 상관없이 거치가 가능한데다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서 거치를 하고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이 괜찮다는 느끼는 개인적인 이유는 손잡이에 있습니다. 일부 청소기의 경우 손잡이의 모양이 잡기 불편한데 Q9의 경우 손잡이가 잡기 쉬워서 손목 하중이 가벼워 움직이기 쉽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파워 조절은 일반, 파워, 부스터모드 등 3단계로 되어 있고 배터리 충전 시간은 4시간입니다.

비브르 스톰파워 무선청소기 VE30

비브르 스톰파워 무선 청소기 VE30 제품사진

비브르에서 나온 VE30이라는 제품은 일반 청소기의 역할 뿐만 아니라 물걸레 청소기로 변신하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그래서 물걸레 청소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프리미엄 제품으로 흡입력은 최대 3배, 배터리가 무려 8개가 장착이 되어 용량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정격전압 29.6V에 소비전력은 400W입니다. 가장 중요한 흡입력은 25,000pa 이고 배터리는 리튬이온으로 2000mAH 입니다. 2시간 30분만 충전하면 완충되고 침구청소는 물론이고 틈새 청소를 위한 브러쉬가 있어서 쇼파나 창문 틈을 청소할 때 유용합니다.

청소기의 헤드는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끌어당기는 힘이 강합니다. 때문에 공기의 흐름에 따라서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며 브러쉬가 융 소재로 되어 있어서 크기에 상관없이 이물질과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톰파워 무선청소기 VE30은 내구성이 약한 일반 플라스틱이 아니라 내구성도 좋고 도색이 쉬운 ABS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청소기 헤드에 LED 라이트가 달려있기 때문에 조금 어둡더라도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러나 비브르 스톰파워 무선 청소기에 아쉬운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일반 청소기 기능뿐만 아니라 물걸레까지 가능하지만 물걸레용 브러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별도의 스탠드 거치대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쿠쿠 인스퓨어 파워클론 무선 청소기 CVC-A1420UG

쿠쿠 인스퓨어 파워클론 무선 청소기 cvc-a1420ug 제품 사진

브랜드 청소기는 모두 비싸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청소기입니다. 쿠쿠홈시스라는 브랜드는 다들 알고 있을텐데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선 청소기의 가격이 많이 높지 않습니다.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최소화한 청소기로서 초강력 BLDC모터는 물론이고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쿠쿠 인스퓨어 파워클론 CVC-A1420UG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강력한 흡입
  2. 먼지 양에 따라 스스로 조절
  3. 유연한 핸들링으로 편안한 한 손 청소 가능
  4. 5중 클린 필터링 시스템
  5. 다양한 브러쉬로 어떤 공간이든 완벽한 먼지 제거

이 제품에서 눈여겨볼 기능은 바로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입니다. 이것은 실시간으로 먼지의 흡입량을 체크하여 흡입력을 조절하는 센서로 배터리의 보존능력을 높여서 효율적인 청소를 가능하게 합니다. 한 마디로 먼지가 많으면 모터가 강해지고 먼지가 적으면 모터도 약해지기 때문에 그만큼 소비전력이 좋아진다는 말입니다.

다른 고가의 브랜드 무선 청소기에서만 볼 수 있는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큰 입자부터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흡입을 합니다. 또한 배기구가 측면에 위치해 있어서 바람이 배출될 때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아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바닥청소나 카펫, 장판 및 러그 청소를 할 때에는 하이브리드 융브러쉬를 사용하면 되고 매트리스를 청소할 때에는 침구용 브러쉬, 좁은 틈새에는 틈새 브러쉬를 사용하여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 중에 흡입의 세기와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기 때문에 얼마나 강력하게 작동되고 있는지와 먼지의 양을 확인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기 때문에 언제 충전을 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먼지통이 원터치 버튼으로 쉽게 열 수 있는데 무엇보다 먼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손을 대지 않고도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먼지통과 필터가 분리되어 꼼꼼하게 물세척이 되는데 물세척을 자주 해주어야 하므로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쿠쿠홈시스라는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전국에 AS센터가 운영이 되고 있는 것도 이 제품을 눈여겨 보아야 할 점입니다. 고가의 청소기이기 때문에 고장이 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LG전자 A9S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A9370IK

Lg전자 A9S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A9370IK 제품 사진

선 청소기 제품에 LG전자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반 청소기처럼 먼지 흡입은 물론이고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습니다. 또한 좋은 청소기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5단계 미세먼지 배출차단 시스템을 장착하여 먼지 배출 차단 성능이 99.999%로 최고등급을 받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전 모델인 A9보다 더 가벼워졌고 11mm 더 낮아진 슬림한 흡입구로 인해 틈새 청소가 쉬워졌습니다. ThinQ 앱을 통해 월별 청소 시간과 횟수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상태나 필터 청소 가이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하여 청소기를 진단하는 제품은 별로 없는만큼 이 제품만의 특별한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청소기의 배터리 잔량과 필터 청소를 언제 해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물질이 막혀 있을 때에도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확인하여 조치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최대 60분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지만 일반적으로 최대 강한 모드로 했을 때 30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물걸레로 사용할 때청소환경에 따라 3단계로 물을 분사할 수 있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LG전자 A9S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A9370IK 는 먼지통과 필터가 완벽하게 분리되기 때문에 물 세척할 때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필터를 물 세척한 경우에는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말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건조가 덜 된 상태로 사용하면 내구성과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 VS20A956A33P 우디그린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 VS20A956A339 우디그린 제품 사진

직전 모델에 비하여 47% 가벼워진 무게이지만 더 빠르고 강력한 모터를 장착했습니다. 21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무선 청소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평생 무상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만이 가지고 있는 특허기술인 제트 싸이클론은 27개의 에어홀이 청소기에 흡입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가둡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답게 필터가 5단계로 이루어져 있어 초미세먼지까지 모두 잡아낼 수 있으며 모든 부품과 필터가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브러쉬는 원터치로 탈착이 가능하며 슬림하고 가벼워 벽면과 모서리, 소파나 침대 밑 등 좁은 틈 사이도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2200mah의 고성능 배터리로 최장 60분 사용이 가능하며 100회정도 충전했을 때 초기 대비 70%의 배터리 성능을 유지합니다.

무엇보다 LCD 디스플레이로 청소 중에 흡입의 세기와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고 에러가 있을 경우에는 원인과 해결방법도 안내해 줍니다. 게다가 디자인 측면에서 봤을 때 다른 제품보다 압도적으로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은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물걸레 기능까지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운 제품입니다. 그러나 무선 청소기로써의 성능은 브랜드 파워만큼이나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선 청소기 판매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청소기부터 비싼 제품까지 살펴보았는데 너무 비싼 제품만 아니라면 어떤 청소기를 구입하여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