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에너지소비효율 가성비 좋은 소형 미니 냉장고 추천

SaveSavedRemoved 0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룸에서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냉장고입니다. 원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너지소비효율과 가성비가 좋은 소형 미니 냉장고를 추천합니다.

루컴즈 106L 소형냉장고 미니냉장고 콤비 R10H01-S

루컴즈 106L 소형냉장고 미니냉장고 콤비 R10H01-S 제품 사진

대우전자의 모니터사업부가 분사하여 설립한 회사가 바로 대우루컴즈이고 대우루컴즈의 종합가전 판매법인이 루컴즈전자입니다. 들어보지도 못한 중소기업 제품이 아니라 신뢰할 만한 브랜드라는 것을 먼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루컴즈전자에서 나온 슬림형 냉장고인 R10H01-S 제품은 106L의 작은 용량이지만 냉장과 냉동 모두 되는 알찬 냉장고입니다. 때문에 좁은 원룸에서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이라는 사실입니다. 사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있는데 24시간 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냉장고의 특성상 꼭 따져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루컴즈 미니 냉장고는 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은 아래에 위치하는 구조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이 냉장이기 때문에 위에 있는 것이며 아래에 있는 냉동실은 서랍식 구조로 되어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또한 칸칸마다 시원하게 냉기를 전달하는 직접냉각방식을 채택하고 있기때문에 냉장고 속의 모든 부분에 균일한 냉기가 전달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신선도를 유지함에 있어서 유리하며 전기소모를 최소화하게 됩니다.

서랍형 특선실은 투명하게 되어 있어 어떤 식품을 넣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자주 찾게 되는 음료수나 소스병 등은 도어 포켓에 보관할 수 있어 기울어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좁은 공간에 냉장고가 있으면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가 나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그나마 저소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서 좁은 공간에도 효율적인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이얼 레트로 스타일 냉장고 1등급 방문설치 BCD-118LHE

하이얼 레트로 스타일 냉장고 BCD-118LHE 제품사진

냉장고의 디자인만 봐도 갖고 싶다는 욕심이 생깁니다. 섬세하고 감상적인 레트로 디자인의 이 제품은 원룸이나 사무실, 주방 어디에 배치를 하든 어울리는 라운드 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전력소비가 가능하며 저소음 설계되었습니다.

사이즈가 슬림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어디에나 쉽게 배치할 수 있으며 자주 쓰는 냉장실은 83L, 냉동실은 27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형 냉장고이지만 내동실과 냉장실에 모두 선반이 들어가 있으며 냉장실에는 서랍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랍 수납 박스에 식재료를 넣으면 냄새가 섞일 걱정없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온도를 조절하는 온도조절기는 간단하게 돌려서 선택하는 다이얼 방식이며 총 8단계의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최신 컴프레서를 탑재하여 에너지 효율이 높고 큰 소음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얼 레트로 냉장고는 직접 냉각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냉기를 직접 전달하여 식재료의 수분을 지켜주고 전기 소모량이 적습니다. 냉장실과 냉동실 모두 합쳐 110L의 용량이며 색상은 빨간색과 검정색 두 가지입니다.

냉장고 컴프레서의 경우 3년간 무상보증을 해주며 전국적인 서비스센터망을 구축해 놓았기 때문에 혹시나 고장이 나더라도 AS센터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클라윈드 캐리어 CRFT-D138VMS 138L 2도어 냉장고

클라윈드 캐리어 CRFT-D138VMS 제품사진

이 제품 역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입니다. 모던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프리미엄 디자인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슬림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하기 쉬운 냉장고입니다.

냉장실은 98L, 냉동실은 40L로 꽤 많은 식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주문하면 택배로 발송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설치하여 줍니다. 수도권이라면 3일, 지방이라면 7일 이내에 시간 약속 후 편리하고 안전하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코스텔 미니 냉장고 렌탈 모던 레트로 에디션 107

코스텔 미니 냉장고 렌탈 모던 레트로 에디션 107 제품 사진

냉장고의 기능이나 용량에 집착하기보다는 오로지 디자인이 좋아야 한다는 사람을 위한 미니 소형 냉장고입니다. 코스텔이라는 브랜드가 생소할 수도 있지만 30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북유럽 감성으로 진정한 빈티지 클래식 레트로 냉장고가 모던 레트로 에디션 107의 컨셉입니다.

멋진 캐리어처럼 보이는 코스텔 미니 냉장고 안에는 잘 깨지지 않고 충격에 강한 강화유리 소재의 선반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높이로 맞춤 조정이 가능하고 꺼내기 쉬운 보틀렉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냉장고 내부도 분리가 되어 있어서 서랍식 수납이 가능하며 음식물을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만 훌륭한 냉장고가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꽤 우수한 것입니다.

다른 미니 소형 냉장고처럼 직접 냉각 방식으로 야채나 과일의 맛과 신선도를 보존하는데 필수 요건인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어 오랜 시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냉장고처럼 이렇게 멋진 디자인의 코스텔 소형 냉장고 또한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입니다. 또한 30년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답게 많지는 않지만 고객을 위한 서비스센터가 전국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냉장고는 냉장고가 있어도 추가로 더 구매하고 싶어지는 디자인의 냉장고입니다. 보조 냉장고로 쓰기에 너무나 멋진 냉장고라고 생각이 듭니다.

위니아딤채 칵테일 프리미엄 소형 냉장고 118L

위니아딤채-소형-냉장고-칵테일-핑크-118L-ERT118CP 제품사진

냉장고 이야기를 할 때 위니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위니아 딤채라고 하면 김치 냉장고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하늘색의 예쁜 소형 냉장고도 있습니다. 이 냉장고 역시 유로피언 레트로 스타일의 냉장고이며 저소음 설계방식으로 만든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118L의 작은 냉장고여서 혹시 냉동실이 없는건 아닐까 의문을 표하는 분들에겐 반전의 묘미를 선사하기 위해 히든 냉동실이 존재합니다. 나만의 공간을 프리미엄 라이프 공간으로 마법처럼 꾸며줄 수 있는 냉장고임에 다른 의견이 없을 것입니다.

냉장고 속 히든 공간인 냉동실의 용량은 12L이며 에너지소비효율은 조금 아쉽게도 2등급입니다. 그러나 이 냉장고는 가치는 브랜드와 디자인에 있습니다. 위니아 라는 믿을 수 있는 회사 제품이고 디자인 면에서 봤을 때에도 구매욕구가 높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