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 비교분석

SaveSavedRemoved 0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 비교분석
석회질 방지 필터
스팀 홀더 기능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 비교분석
집중스팀과 주름스팀 기능
살균 및 탈취 99.9%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 비교분석
저온 다림질 가능
2단계 터보 스팀

영화 제목인줄로만 알았던 콘에어라는 회사의 스팀다리미가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비교분석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는 옷을 다리려면 숯불을 피워야 했습니다. 그러다 다리미라는 것이 나오면서 정말 손쉽게 구겨지거나 주름이 진 옷을 다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옷에 분무기를 활용해 물을 뿌린 다음에 전기로 열판을 가열시킨 뒤 옷을 다리면 새옷처럼 변하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세탁소에서만 볼 수 있었던 스팀다리미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다리미에 물을 넣어 가열해서 스팀을 분출시킨 뒤에 그 열와 습기로 옷을 다리게 되는데 굉장히 쉽고 편하며 성능이 좋아서 다림질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도 다림질의 달인으로 만들어 주는 놀라운 제품입니다.

만약 여전히 열판으로 된 전기 다리미를 사용하고 있어서 바꾸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지금부터 시작되는 이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콘에어에서 만든 스팀 다리미 TOP 3를 비교분석 해드겠습니다.

콘에어 초강력 핸디형 스팀다리미 GS39K

콘에어 초강력 핸드형 스팀다리미 GS39K 제품 사진

이 제품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먼저 콘에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콘에어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59년에 설립된 이후 전세계 114개국 이상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역사가 오래된 미국 최고의 생활가전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소개부터 하는 이유는 콘에어 스팀 다리미 GS39K가 결코 허접한 제품이 아니라는걸 말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다리미는 2가지 스팀 기능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빠른 스팀을 하고 싶을 때에는 HI 모드, 섬세한 다림질이 요구될 때에는 LOW 모드로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팀다리미를 선택할 때 가장 우선시하게 되는 점은 빠른 스팀과 강력한 성능인데 이 제품은 열 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열판을 장착했습니다. 1200W의 강력한 스팀으로 옷 섬유질을 부드럽게 펴줄 수 있는 것입니다. 스팀다리미에는 보통 수도물을 넣게 되는데 여기에는 석회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GS39K 스팀다리미에는 석회질 방지 필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석회가 너무 많이 함유되어 있다면 정제수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팀다리미를 사용하다보면 전화가 걸려온다거나 급하게 다른 볼일을 봐야 할 때가 생기는데 이럴 때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스팀 홀드기능을 이용하면 일시정지할 수 있게 됩니다. 긴 예열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예열 시간이 나와서 덧붙이자면 이 제품의 예열 시간은 단 60초에 불과합니다.

콘에어 스팀다리미는 핸디형이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가벼워야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컴팩트한 크기와 640g이라는 부담없는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도중에 테이블이나 탁자에 세워둘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195ml의 물이 들어가는 물통은 탈부착이 자유롭기 때문에 물을 채웠다가 비우는 데에 편리합니다.

물통을 가득 채우면 최대 15분 사용할 수 있으며 코드 길이가 무려 1.8m나 되기 때문에 다림질을 할 때에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좋은 스팀다리미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보면 좋습니다. 셔츠나 면직물 등의 의류를 다질할거라면 핸디형 스팀다리미가 좋습니다. 일상적인 섬유나 자켓, 코드 등의 스타일러 기능이 필요하다면 ‘스탠드형 스팀다리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게가 최대한 가벼워야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좋으며 물탱크의 용량도 최대 250g을 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오래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더 무거워지기 때문입니다.

콘에어 스팀다리미의 구성품 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게 있는데 바로 실리콘 브러쉬와 섬유보닛입니다. 실리콘 브러쉬는 섬유를 팽팽하게 당겨주기 때문에 얇은 옷이나 주름을 잡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섬유보닛은 폴리프로필렌이나 폴리우레탄 등의 원단을 옷감의 손상없이 다림질 하도록 도와줍니다.

콘에어 스탠드형 듀얼 스팀다리미 GS88K

콘에어 스탠드형 듀얼 스팀다리미 GS88K 제품 사진

콘에어 스팀다리미 GS88K는 스탠드형 다리미입니다. 바퀴가 달려 있어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옷걸이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한 보관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중 스팀과 주름 스팀 2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물통의 용량은 1.8L 대용량입니다. 스탠드형 스팀다리미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넣을 수 있는 건 장점 중의 하나가 됩니다.

또한 높낮이 조절을 3단계로 할 수 있고 본체에 옷걸이와 바지를 고정시킬 수 있는 집게가 있기 때문에 셔츠나 정장바지를 다림질할 때 굉장히 간편해집니다. 다른 콘에어 스팀다리미처럼 직물 전용 브러쉬가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살균 및 탈취가 99.9%나 되는 놀라운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패브릭 안에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수많은 오염물질과 세균, 진드기들이 숨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그러한 것들을 고온의 강력한 스팀으로 다림질과 함께 완벽하게 제거해 줍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자켓이나 코드 등의 옷은 핸디형보다는 스탠드형 스팀다리미로 다림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속으로 60분정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꽤 많은 옷들을 깨끗하고 단정하게 만들 수 있는 콘에어 스팀다리미는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적극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콘에어 핸디형 터보 익스트림 스팀다리미 GS38K

콘에어 스팀다리미 터보 익스트림 GS38K 제품 사진

콘에어 스팀다리미 터보 익스트림 GS38K는 위에 있는 두 제품에 비교해서 결코 성능이나 디자인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40초만에 예열이 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 시간에도 짧은 시간 안에 다림질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500W의 2단계 터보 스팀으로 구겨진 옷을 말끔하게 펴주며 다른 핸디형 제품처럼 사용 중이더라도 안전하게 바닥에 내려놓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탠드형 스팀다리미처럼 살균과 탈취 기능이 거의 완벽하여 쇼파나 침구 및 패브릭 등의 살균이 가능하며 215ml의 물을 넣을 수 있어서 셔츠 4장 정도는 가뿐하게 다림질이 가능합니다. 저온 다림질이 가능한 제품이라 트임이나 실크같은 섬세한 섬유를 보호하면서 다림질 할 수 있으며 앞 부분이 실리콘 밴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옷감을 팽팽하게 잡아당길 수 있으므로 좀 더 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콘에어 스팀다리미는 상단부에 크리저가 장착되어 있어서 바지나 셔츠의 주름을 잡는데에는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크리저 뒷 부분을 아래로 눌러 상단부의 크리저를 열어서 옷을 끼운 후 주름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GS39K 제품처럼 스팀헤드가 열 전도율이 좋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으며 엠보싱 처리를 하여 뛰어난 다림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콘에어 스팀다리미 TOP 3 제품을 비교분석해 보았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성능이 모두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깔끔한 옷차림을 위해 스팀다리미를 구입하려고 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