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문형 에어컨 추천 순위 BEST 3

SaveSavedRemoved 0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문형 에어컨 추천 순위 BEST 3
초절전 인버터 가동 방식
제습과 송풍 기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문형 에어컨 추천 순위 BEST 3
좌우 와이드 냉방
9단계 바람세기 조절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문형 에어컨 추천 순위 BEST 3
자극없는 편안한 자연 바람
BLDC 초절전 모터 장착

사람들이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 스탠드형 에어컨이나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설치 시에 벽에 구멍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집을 소중하게 여기거나 고가의 설치비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는 창문형 에어컨을 고려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2020년부터 2021년에 새로 나온 신형 제품 중 3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CA-AW0610W 쿠쿠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 CA-AW0610W 쿠쿠 인스퓨어 제품 사진

가전제품 브랜드 중에 쿠쿠전자하면 다들 알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 제품은 쿠쿠전자에서 만든 제품으로 본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배송이 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은 실외기가 없다는 점 외에도 벽을 타공하지 않아도 되며 설치비가 없다는 것입니다.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선택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1.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해야 한다.
  2. 에너지소비효율이 좋아야 한다.
  3. 조용하고 시원해야 한다.
  4. 조작이 편리한 리모컨이 있어야 한다.

원룸이나 전세에 살기 때문에 이사를 자주한다면 셀프로 에어컨 설치가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에어컨 설치가 힘든 공간이라도 간단한 설치가 가능해야 합니다. 일반 에어컨의 경우에는 실외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설치할 수가 없지만 창문형 에어컨은 어떤 공간이든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대다수의 창문에 설치가 가능하지만 높이 85cm 미만의 미닫이창이나 여닫이창이라면 이 제품의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쿠쿠전자에서 출시한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입니다. 창문에 설치하는 에어컨은 정속형과 인버터형의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한 마디로 정속형은 저가형, 인버터형은 고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쿠쿠 인스퓨어 역시 초절전 인버터 가동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월 전기료 19,000원 정도로 전기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냉방이 조절되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기 때문이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이라고 단순히 냉방 기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습과 송풍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자의 맞춤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저가형 제품에는 리모컨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멀리에서도 편리하게 운전과 정지 및 온도와 예약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창의 길이가 길거나 폭이 넓어도 별도의 옵션 키트를 구입하면 맞춤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할 때에는 항상 자신의 방에 있는 창문의 사이즈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창문의 가로와 세로의 길이 뿐만 아니라 창틀의 두께도 고려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할 때 창틀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제품은 거치대를 고정할 때 창틀 보호용 부품이 별도로 제공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한 창문에 에어컨을 설치하기 때문에 나중에 환기를 시키지 못할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설치가 간단하게 셀프 설치를 못할 것 같다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면 설치 서비스도 진행이 됩니다.

캐리어 7평형 창문형 에어컨 AWA07VOOS

창문형 에어컨 캐리어 7평형 AWA07VOOs 제품 사진

캐리어에서 나온 창문형 에어컨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7평형의 국내 최대 용량으로 어디서든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하다.
  2. 좌우 사각지대가 없는 사각 냉방이 가능하다.
  3. 사용자 취향에 따라 9가지 바람세기를 선택할 수 있다.
  4. 리모컨으로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쾌적함을 향상시킬 수 있다.
  5. UV-C LED 로 99.9% 살균이 가능하다.
  6. 곰팡이와 냄새의 원인이 되는 열교환기의 습기를 셀프로 제거한다.
  7. 전기료 걱정없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캐리어 7평형 창문형 에어컨은 바람 날개가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왼쪽 창문 또는 오른쪽 창문 어디에 설치를 하든 좌우 와이드 냉방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볼 수 있었던 저가형 제품과는 다르게 9단계로 바람세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리모컨의 센서로 실내온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국내 유일의 창문형 에어컨으로서의 특징이 있습니다. 작은 공부방부터 7평형 대의 거실이나 소규모 사무실까지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합니다. 냉방 능력이 2.7kw로 국내 최대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캐리어라는 여름 가전 전문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답게 45dB 정도의 도서관 소음 수준으로 수면을 취할 때에도 마음껏 에컨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UV-C LED 살균이 된다는 것입니다. 에어컨이 가동되는 중에도 주기적으로 살균기능이 작동하여 폐렴균이나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균을 99.95 억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열교환기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습기를 자동으로 건조시키는 셀프 클리닝 기능과 물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에어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사용자의 건강을 확실하게 지킬수 있다는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도 냉방은 기본이고 제습과 송풍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적용하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라는 것에 충분히 공감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에어컨이기 때문에 창의 높이가 90cm~145cm이고 창의 폭이 최소 47cm 이상 되어야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 반드시 생각하고 구입을 해야 합니다.

21년형 한일 1등급 아기바람 창문형 에어컨 AIW-2500

21년형 한일 1등급 아기바람 창문형 에어컨 AIW-2500 제품 사진

창문형 에어컨은 기본적으로 셀프 설치가 가능하지만 한일 아기바람 에어컨의 셀프설치가 번거롭다면 완판기념 혜택가로 49,500원의 유료 설치비를 할인하여 22,000에 기사님이 직접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요청하게 되면 한일 본사에서 직접 일정 조율을 하고 엔지니어가 방문하게 됩니다.

BLDC 선풍기에어 서큘레이터 제품처럼 제품 명에 아기바람이라는 단어가 들어간다는 것은 자극 없는 편안한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에 넓은 냉방면적, 무려 12단계라는 세분화된 바람세기를 자랑하는 신일 창문형 에어컨은 BLDC 모터를 장착한 디지털 인버터 방식의 에어컨입니다.

BLDC 모터를 장착한 선풍기나 에어 서큘레이터 제품처럼 57년 기술의 한일전기가 만든 창문형 에어컨은 초절전 BLDC 모터를 장착하여 기존에 5등급이었던 제품을 1등급 제품으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하루 7-8시간 사용했을 때 한 달 전기료가 22,000원 정도로 일반 에어컨에 비하여 전기료 부담이 많지 않습니다.

좌우 회전 기능이 있으며 냉방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3초간 터치하면 LED가 꺼지게 되므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 에어컨이 그만큼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창문형 에어컨처럼 제습이나 송풍이 가능하며 냉방 12단계, 18~30도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일 아기바람 에어컨은 창문의 가로 길이가 최소 40cm, 높이는 95cm의 공간 확보가 되어야 설치할 수 있으므로 구입 전에는 반드시 자신의 집에 있는 창문의 사이즈를 꼭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높이에 따라 키트만 추가하면 되므로 베란다 창문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나무,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 창문의 재질에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이지만 기본적이 크기가 있기 때문에 미닫이형이 아니거나 완전하게 개방되지 않는 입면분할창 또는 루버창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