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
뭐든지리뷰

신일 서큘레이터 2가지 제품 가격 비교

SaveSavedRemoved 0
신일 서큘레이터 2가지 제품 가격 비교
자동 바람 세기 모드
12단계 미세 풍속 조절
신일 서큘레이터 2가지 제품 가격 비교
주변 온도 감지 eco 모드 적용
16단계 미세 풍속 조절

한국에서는 최초로 선풍기에 KS 표기 허가를 취득한 회사가 신일전자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1959년 소형 모터회사로 시작한 신일전자의 역사는 무려 60년이 넘었습니다. 신일 서큘레이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신일 서큘레이터의 제품별 특성과 가격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비교에 앞서 알아둘 것이 있습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점에 대해서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인 선풍기는 한 마디로 공기를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지만 서큘레이터는 이름 그대로 공기를 순환시키는 제품입니다. 그러므로 당장 시원한 바람이 필요하다면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이 맞고 에어컨의 차가운 바람을 더 빠르게 순환시켜서 에너지 소비효율을 높이고 싶을 때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에어컨 뿐만 아니라 제습기를 사용할 때에도 보조 기구로써 서큘레이터를 사용한다면 더 빠르고 강하게 제습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신일전자에서 만든 서큘레이터 제품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신일 BLDC 모터 에어 서큘레이터 SIF-R09DBK

신일 bldc 모터 에어 서큘레이터 sif-r09dbk 제품사진

2020년에 출시된 제품으로 판매가 많이 된 신일 서큘레이터입니다. 최고급 BLDC 모터를 적용해 더 높아지고 더 강력해져 바람의 거리가 최대 16m가 됩니다. 좌우, 상향, 하향의 모든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21.1데시벨의 저소음을 자랑합니다.

주위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속을 조절하는 자동 바람세기 모드 기능이 있으며 직관적인 터치식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선풍기처럼 앞망과 뒷망, 날개를 모두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무려 12단계의 미세 풍속조절이 가능하며 원거리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데 분실 가능성을 최소화하도록 파이프 전면 상단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에어컨이나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일 BLDC 에어 서큘레이터에 대해서 살펴 봤습니다.

2021년 NEW 에어 서큘레이터 SIF-KF90W

2021년 new 에어 서큘레이터 sif-kf90w 제품 사진

신일 서큘레이터 SIF-KF90W는 2020년에 나온 제품과 색상만 바뀐 것처럼 보이지만 성능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일단 BLDC 모터가 진화했습니다. 저소음, 저전력, 저발열의 프리미엄 모터를 장착하여 제품 수명과 사용 시간을 늘려서 성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BLDC 모터는 브러시리스 모터라고도 하는데 고속 회전에도 무리가 없도록 내구성을 높이고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나거나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반영구적인 모터입니다. 정밀한 속도 제어가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경제적이므로 요즘 나오는 서큘레이터나 헤어드라이기, 드론에는 거의 대부분 이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스탠드형과 테이블형의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 연결부의 버튼을 누리고 본체의 파이프를 위로 당기면 본체가 분리되는데 여기에 연장 파이프를 끼우면 스탠드형의 서큘레이터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주변의 온도를 감지는 eco모드가 적용되어 가장 적합한 풍속으로 자동 조절 됩니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전력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전원을 끄면 헤드가 자동으로 정면을 향한 상태로 자동 복귀하며 시간, 회전, 풍속, 전원, 모드를 조작하면 한국어 음성으로 작동상태를 알려줍니다.

2020년에 나온 제품은 10단계의 미세 풍속 조절이 가능했지만 2021년형 제품에서는 무려 16단계의 풍속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기능이 있는데 바로 수면 AUTO 기능입니다. 수면 타이머를 사용하면 1시간 또는 2시간 간격으로 on과 off를 자동 반복합니다.

리모컨에는 마그네틱 기능을 넣어서 서큘레이터 스탠드에 탈부착할 수 있어 분실 우려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검정색 외에도 크림화이트, 다크그레이, 라이트핑크, 민트 등 새로운 컬러를 입혀서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일전자에서 나오는 서큘레이터 중 대표적인 제품 2개를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점부터 명확하게 인식하고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서큘레이터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회전보다는 고정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내부 공기의 순환이라는 서큘레이터의 기능상 회전시켜서 사용한다면 공기순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뭐든지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